페라리 SF90 XX 가격 제원 첨단 하이브리드 슈퍼카

페라리가 새로운 스포츠카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기존 SF90 스트라달레를 기반한 새로운 스페셜 시리즈의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그리고 페라리 SF90 XX 스파이더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이 차량의 특징은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799대, 스파이더 599대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새로운 특징을 살펴보면 4.0L V8 기통 엔진과 PHE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페라리가 보여왔던 도로 주행에 더욱 강력함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목차
1. 파워트레인 제원
2. 엔진 사운드
3.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가격

페라리가 밝힌 내용을 참고하면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은 제품군의 슈퍼카 인상적인 짜릿한 트랙과 제한 없는 드라이빙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 올립니다.

파워트레인의 인상적인 1,030마력 (이전 SF90 스트라달레보다 30마력 더 높음), 특정 소프트웨어 로직 및 고정식 리어 스포일러를 포함한 급진적이고 새로운 공기역학 솔루션의 사용 덕분에 성능은 향상되었습니다.

신형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파워트레인의 특징을 살펴보죠.





1. 파워트레인 제원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는 시그니처 PHEV 레이아웃을 물려받았습니다. 4.0L V8 기통 내연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와 통합되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 구성을 통해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는 최대 1030마력(SF90 Stradale보다 +30마력 더 많음)을 발휘하여 완전히 새로운 성능 벤치마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괴물급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제로백(0~100 Kmh)은 2.3초 만에 도달하게 되고 최고속도는 320 Kmh까지 질주합니다.



엄청난 성능은 자세한 파워트레인의 제원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4.0L (3,990cc) V8 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797ps (7,900 rpm), 전기모터 최대출력 233ps입니다.

시스템 출력 1,030(ps) 시스템 토크 82.0 kgmf, F1 8단 DCT 변속기를 통해서 도로 위에서 탑승자 페달 컨트롤에 따라 성능을 발휘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3개의 모터에 전원을 공급하여 전기 모드에서 25km 주행범위를 보장합니다. 전방 모터가 최대 135km/h의 속도까지 전기차 모드를 제공합니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의 차체 크기 제원은 전장 4,850mm, 전폭 2,014mm, 전고 1,225mm, 휠베이스 2,650mm입니다.




2. 엔진 사운드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의 사운드트랙은 자동차의 레이싱 영혼을 궁극적으로 캡슐화하기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더욱 풍부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생성하고 V8의 회전수 범위 전체에서 고조파를 축하하기 위해 핫 튜브 시스템이 최적화되었습니다. 

이것은 연소 캐빈으로 전송하고 더 높은 주파수를 강조하여 페라리 V8기통 엔진 사운드 진화를 드러냅니다.




3.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가격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이번 새로운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는 한정판으로 출시합니다. 따라서 가격은 엄청난 몸값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해외에서 추정하고 있는 출시 가격 정보입니다.

가격 정보는 기존 모델과 얼마 차이가 있는지 검토하기 쉽게 이전 모델과 이번 출시한 XX 라인업의 가격을 함께 적용해 보았습니다. (환율은 작성일 기준)

F90 스트라달레 $530,000달러 (69,854만 원)

SF90 스파이더 $580,000달러 (76,444만 원)

SF90 XX 스트라달레 $844,000달러 (111,239만 원)

SF90 XX 스파이더 $932,000달러 (122,837만 원)

뛰어난 가속성과 속도의 체감은 역심 동영상 참고만큼 좋은 게 없죠. 아래 내용은 페라리가 공개한 SF90 XX 스트라달레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